뉴스

무비

김희애X김해숙 '허스토리', 6월 27일 개봉확정 "예고편+스틸만 봐도 울컥"

  • 더스타 성진희 기자
    • 기사

    입력 : 2018.06.04 09:41

    사진 : 김희애X김해숙 '허스토리' 스틸 컷
    사진 : 김희애X김해숙 '허스토리' 스틸 컷

    <내 아내의 모든 것>,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민규동 감독과 김희애, 김해숙, 예수정, 문숙, 이용녀, 김선영, 김준한 그리고 이유영 등 쟁쟁한 배우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허스토리>가 예비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오는 6월 27일 개봉을 확정했다.

    <허스토리>는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오직 본인들만의 노력으로 일본 정부에 당당히 맞선 할머니들과 그들을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뜨거운 이야기로, 당시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을 만큼 유의미한 결과를 이뤄냈음에도 지금껏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관부 재판' 실화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사상 최초로 관부 재판 실화 소재를 다룬 <허스토리>는 6년에 걸쳐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오가며 재판을 이끌어간 사람들의 치열했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기대를 높인다. 또한 치열했던 6년의 재판 과정을 묵직한 울림으로 전하는 배우들의 강렬한 열연과 마음 한 켠을 뜨겁게 적시는 스토리는 전 세대 관객의 뜨거운 공감 열풍을 이끌며 여름 극장가를 의미 있게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허스토리>는 관객들의 압도적인 지지와 높은 관심을 입증하듯 런칭 포스터와 용기 포스터, 메인 예고편과 관부재판 코멘터리 영상 등이 공개될 때마다 열렬한 반응을 모으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허스토리> 영상들을 접한 네티즌들은 “마지막에 진심 울컥 ㅜㅜ 눈물고임 ㅜㅜ”, “예고편만으로도 울컥한다”, “예고편 보고 눈에 땀 찼다”, “예고편만 봤는데 마지막에 눈물 난다 이건 꼭 봐야 된다”, “예고편만 봐도 소름. 허스토리 꼭 볼게요”, “영상만 봐도 눈물이 핑 도네요. 꼭 관람하겠습니다”, “아직도 내가 모르는 게 많구나. 이런 일이 있었다니 ㅠㅠ 꼭 봐야겠다”, “예고편만 보고 이렇게 마음이 울컥해질 수가!”, “진짜 꼭 봐야겠어요. 앞으로도 이어질 기나긴 싸움에 꼭 필요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우리들이 잊지 않기 위해 영화를 꼭 봐야겠다” 등 영화 속 가슴을 먹먹하게 만드는 실화 소재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관람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김희애 연기변신에 놀라고, 제목에서 놀란다”, “연기파 배우 분들 많이 나오시네” 등 대한민국 베테랑 배우들의 뛰어난 열연에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틸과 메인 예고편 등을 공유한 유저들은 "스틸컷만 봐도 마음이 아프다", "이 영화를 소개할 수 있어 감사하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꼭 보러 가야겠다", "예고편만 봐도 슬프고 계속 생각나게 하는 영화" 등 진심 어린 공감을 표하며 영화를 향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모니터 시사회를 통해 관객의 압도적인 호평을 확인한 데 이어 예비 관객들의 기대평 속에 벌써부터 뜨거운 공감 열풍을 예고하고 있는 <허스토리>는 올 여름 대한민국에 강렬한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일본을 발칵 뒤집은 관부 재판을 소재로 한 <허스토리>는 오는 6월 27일 개봉한다.

    • Copyrights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