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허영지·에이프릴·카드…DSP미디어, 악플러 향한 법적대응 나선다

  • 더스타 하나영 기자

    • 기사

    입력 : 2018.12.21 17:19

    허영지-에이프릴-카드 / 사진: DSP미디어 제공
    허영지-에이프릴-카드 / 사진: DSP미디어 제공

    DSP미디어가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나섰다.


    DSP미디어는 21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에 "소속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일부 네티즌의 악성 댓글에 대해서는 관심이라고 생각했으나, 최근 온라인상의 일부 도를 넘은 욕설과 비방 그리고 근거 없는 음해 사례를 접하면서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했다"며 "이후 수개월 동안 자료 수집을 해 왔으며, 동시에 법률 대리인을 선임해 법적 대응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랜 고민 끝에 '법률사무소 엘프스'를 통해 정도가 심한 사례들을 지난 12일 강남 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전했다.


    또한, "당사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게시물 및 이를 유포하는 행위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겠다. 이 같은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그 어떠한 선처나 합의 또한 없다"고 덧붙였다.

    허영지·에이프릴·카드…DSP미디어, 악플러 향한 법적대응 나선다

    ◆ 이하 DSP미디어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DSP미디어 입니다. 언제나 DSP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지지해 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일부 네티즌의 악성 댓글 등에 대해서는 관심과 애정의 또다른 표현이라 생각했습니다. 아울러 일부 도를 넘은 팬의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애정표현 및 이에 대한 답을 바라는 등의 갑질. 그리고 이 같은 상식을 넘은 행동을 제지하는 당사 임직원에 대한 불만의 표출 또한 저희가 감내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 상에 만연한 당사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원색적인 욕설 및 비방, 그리고 근거 없이 멤버를 상대로 한 음해 사례를 접하면서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했습니다. 이후 수개월 동안 자료 수집을 해 왔으며, 동시에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법적대응을 준비해 왔습니다.


    오랜 고민 끝에 2018년 12월 12일 DSP미디어는 '법률사무소 엘프스'를 통해 정도가 심한 사례들을 강남경찰서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해당 공지를 게재하는 현 시각부터 당사 아티스트를 상대로 한 악의성 짙은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게시물 및 이를 유포하는 행위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이 같은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그 어떠한 선처나 합의 또한 없을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DSP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 대응을 통해 여러분이 아껴 주시는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pyrights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