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비

'극한직업' 박재홍, 알고보니 의인?…'촬영 비하인드 TMI' 공개

  • 이우정 인턴기자

    • 기사

    입력 : 2019.01.31 13:40

    극장가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극한직업'이 비하인드를 전격 공개했다.
    '극한직업' 촬영 비하인드 공개 /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극한직업' 촬영 비하인드 공개 /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속 조폭이 실제로는 의인?…배우 박재홍, '2018년을 빛낸 의인'

    '극한직업'에서 마약업자 '이무배'(신하균)의 조직원으로 등장해 살벌하면서도 코믹한 면모를 선보인 배우 박재홍이 실제로는 생명을 구한 의인으로 밝혀져 화제다.

    박재홍은 지난해 5월 서울 관악구 봉천동 소재 오피스텔 화재 현장에서 119 구급대가 도착하기 전 시민들과 함께 화재가 발생한 곳의 잠긴 문을 연장으로 연 뒤,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던 입주민을 구조했다.

    이후 관악소방서가 30여 분 만에 화재를 진화했고 박재홍 덕분에 인명피해는 없었다. 위험을 무릅쓰고 나선 용기 있는 행동에 서울 관악소방서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박재홍은 '2018년을 빛낸 의인'으로 선정되어 2019년 새해 첫 날 문재인 대통령과 신년맞이 산행을 함께하기도 했다.

    '극한직업' 박재홍, 알고보니 의인?…'촬영 비하인드 TMI' 공개

    ◆진선규, 래퍼 비와이 헤어스타일 도전!

    2017년 '범죄도시'에서 범죄 조직원 '위성락' 역을 맡아 살벌한 표정과 삭발 투혼으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배우 진선규가 이번에는 다운펌 헤어스타일에 도전했다.

    극 중 '마형사'의 헤어스타일이 래퍼 비와이를 모티브로 한 것이라고 밝힌 진선규는 영화 촬영 내내 2~3주에 한번씩 지속적으로 다운펌을 해야 했고, 나중에는 두피에 트러블이 생겨 주위 배우들과 스탭들이 안쓰러워 했다는 후문. 지난 제작보고회에서 '비와이' 헤어스타일과 관련해 "막상 첫 테이크를 찍고 보니 '혹성탈출'의 '시저'와 너무 닮았더라"며 셀프디스를 해 취재진을 폭소케 했다. 이처럼 진선규는 영화 속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로 캐릭터의 매력과 존재감을 한층 더 발산할 수 있었다.

    '극한직업' 박재홍, 알고보니 의인?…'촬영 비하인드 TMI' 공개

    ◆신하균·김의성·양현민·허준석, 이병헌 감독과의 '의리' 지켰다

    '극한직업'에 깨알 웃음을 더하는 명품 조연진의 캐스팅은 이병헌 감독과의 '의리'로 성사됐다. 이병헌 감독의 전작 '바람바람바람'(2018)을 통해 코미디 연기의 진수를 선보였던 신하균은 '극한직업'으로 다시 한번 이병헌 감독과 의기투합했다. 극 중 신하균은 신개념 악당 '이무배'역을 맡아 종잡을 수 없는 매력을 과시한다.

    이병헌 감독의 '스물'(2015)에서 '치호'(김우빈)의 쿨한 아빠로 등장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김의성은 '극한직업'에서 마약반 5인방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경찰 서장'을 맡아 특유의 존재감을 발휘한다.

    이병헌 감독의 데뷔작 '힘내세요, 병헌씨'(2012)부터 모든 영화에 출연하며 감독과 남다른 인연을 자랑하는 배우 양현민과 허준석은 '극한직업'에서 '이무배' 조직의 넘버 3 자리를 놓고 다투는 '상필'과 '정실장' 역을 맡아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한편, 영화 '극한직업'은 해체 위기의 마약반 5인방이 범죄조직 소탕을 위해 위장창업한 '마약치킨'이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극으로,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Copyrights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