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우주소녀, 오늘(25일) 데뷔 3주년…"서로 믿고 의지해 준 멤버들 고마워"

  • 하나영 기자

    • 기사

    입력 : 2019.02.25 17:23

    우주소녀 데뷔 3주년 /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우주소녀 데뷔 3주년 /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우주소녀가 오늘(25일) 데뷔 3주년을 맞았다.


    25일 데뷔 3주년을 맞이한 우주소녀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특별한 3주년 소감을 전했다.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2월 25일 멤버들의 손을 꼭 잡고 데뷔 무대에 올랐던 때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데 벌써 데뷔한지 3년이 됐다"며 "3년이란 시간 동안 서로를 믿고 의지해준 멤버들과 큰 사랑을 주신 우정(공식 팬클럽)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데뷔부터 지금까지 우주소녀는 저희 음악을 들으시는 모든 분들께 희망을 주는 음악과 무대를 만들자고 늘 생각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우주소녀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담은 음악을 들려드릴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6년 2월 미니앨범 <Would You Like?>와 타이틀곡 '모모모'로 데뷔한 우주소녀는 그간 시공간을 초월한 세계관과 독보적인 판타지적 감성을 담은 음악으로 꾸준히 성장,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이후 우주소녀는 '비밀이야'를 비롯해 '너에게 닿기를', 'HAPPY' 등 특유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와 밝고 유쾌한 아우라를 가득 담은 음악을 잇따라 발표했으며 첫 번째 콘서트인 "Would you like♥- Happy Moment"까지 성료하며 독보적인 자신들만의 영역을 구축해냈다.


    특히 지난 2018년은 '우주소녀 영역'의 성장을 더욱 빛나게 해준 해였다. 새롭게 탑재된 마법학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꿈꾸는 마음으로', '부탁해'를 선보이며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환상적인 분위기에 소녀들의 캐릭터가 더욱 부각된 곡 '부탁해'는 데뷔 이래 첫 음악방송 1위를 선사했고, 앨범 역시 미국 빌보드가 뽑은 '2018 최고의 베스트 K팝 앨범 20'에 선정되며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멤버들의 개인적 역량을 담은 활약도 남다른 성장세의 원동력이 됐다. 래퍼 엑시는 앨범의 전곡 랩메이킹 참여와 자작곡을 수록했으며, 다원 역시 자작곡으로 앨범 작업에 동참하며 음악적 성장에 기여했다. 또한, 보나는 드라마에서, 루다와 은서, 다영 등 우주소녀 멤버들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다채로운 매력을 더욱 드러냈다.


    그리고 우주소녀는 지난 1월 'La La Love'를 발표하며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과 카니발, 서커스의 분위기를 담은 판타지적 요소로 끊임없는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이처럼 우주소녀는 우주, 마법학교, 카니발 등 단 하나로 정의하지 않은 세계관으로 그룹만의 독특한 음악적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리고 모든 콘셉트를 이들만의 색깔로 완벽하게 덧입히며 '우주소녀표 음악'을 완성시켰다. 팔색조 아우라가 돋보이는 멤버들의 전방위 활약 역시 다재다능 우주소녀의 매력 포인트로 그룹의 매력을 더욱 빛내고 있다. 지난 3년간 무한한 변신과 꾸준한 발전으로 독자적인 콘셉트의 걸그룹 이미지를 탄생시킨 우주소녀가 앞으로 발표할 음악은 어떤 스토리를 지니게 될지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모은다.


    한편, 우주소녀는 오는 3월 2일 오후 6시, 3일 오후 5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Would you stay♥ - Secret Box"를 개최한다.

    • Copyrights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