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비

'기생충' 박서준, 깜짝 스틸 공개…짧지만 '강렬한 존재감'

  • 하나영 기자

    • 기사

    입력 : 2019.06.14 10:15

    '기생충' 박서준 스틸 공개 / 사진: CJ 제공
    '기생충' 박서준 스틸 공개 / 사진: CJ 제공

    '기생충' 박서준의 스틸이 베일을 벗었다.


    14일 영화 '기생충' 측은 전원백수 가족의 장남 '기우'(최우식)의 친구 '민혁' 역으로 출연한 박서준의 스틸을 공개했다. 스틸 속 박서준은 깔끔한 캐주얼 정장에 단정한 머리 스타일로 '기우'의 집안 분위기와는 상반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이야기. 박서준은 영화 속에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기생충' 박서준, 깜짝 스틸 공개…짧지만 '강렬한 존재감'

    박서준이 맡은 '민혁'은 극 중 부유한 집안 환경을 가지고 있는 명문대 대학생으로 전원백수 가족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와는 여러모로 대조적인 캐릭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우'와는 격의 없이 지내는 친구 사이로, 극과 극 환경에 놓인 전원백수 가족 '기택'네와 글로벌 IT그룹 CEO '박사장'(이선균)네를 이어주는 중요한 인물이다.


    봉준호 감독은 "'민혁'은 다른 세계의 인물 같기도 하고, '기우'에게는 아주 중요한 인물이다. 때문에 박서준처럼 그 자체로 존재감이 있는 사람이 필요했다. 또 실제로 친구 사이인 최우식과 박서준의 자연스러운 호흡이 좋았기에 만족스럽게 찍을 수 있었다"고 박서준을 캐스팅한 배경을 밝혔다.


    한편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기생충'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 Copyrights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