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방법' 엄지원·성동일·조민수·정지소, '용호상박 아우라' 느껴지는 캐릭터 포스터

  • 하나영 기자

    • 기사

    입력 : 2020.01.20 11:21

    '방법' 캐릭터 포스터가 베일을 벗었다.


    20일 tvN 새 월화드라마 '방법'(극본 연상호, 연출 김용완) 측은 엄지원, 성동일, 조민수, 정지소의 용호상박 아우라와 범접 불가한 포스가 돋보이는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방법'은 한자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

    '방법' 캐릭터 포스터 / 사진: tvN 제공
    '방법' 캐릭터 포스터 / 사진: tvN 제공

    먼저 엄지원의 캐릭터 포스터에는 열혈 사회부 기자로서의 열정과 집념이 고스란히 드러나있다. 부조리로 가득한 신문을 불태우는 엄지원의 눈빛은 어둠을 꿰뚫을 듯 강렬하다. 특히 "정의를 위해선 원칙.. 그 이상이 필요해"라는 대사는 10대 소녀 방법사와 손을 잡고 베일에 싸인 거대한 악의 정체를 파헤칠 활약과 함께 그가 마주한 사건에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반면 정지소는 신비로운 매력으로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방법해줄게요. 사람을 저주로 죽이는.."이라는 대사가 포스터를 장악할 만큼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느끼게 하는 한편 그가 지닌 엄청난 잠재적 능력을 엿보게 한다. 사람을 저주로 죽이는 능력을 가진 10대 소녀 방법사로 파격 변신한 정지소의 패기 넘치는 연기를 벌써부터 기대하게 만든다.


    이들이 대적할 두 빌런의 강렬한 다크 포스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다. 성동일은 위압적인 포스로 눈길을 끈다. 입가에 섬뜩한 미소를 띤 채 형형한 눈빛을 빛내는 성동일의 모습에서 악이 꿈틀대는 듯하다. 특히 인간의 평범한 얼굴이 지워지고 악귀의 모습이 드리워져 보는 이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가운데 "미개한 인간들은 서로를 저주하고 싶어하거든.."이라는 대사는 그의 진짜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며 소름을 유발한다.


    끝으로 조민수는 어둠에 잠식된 서늘한 자태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조민수의 날 선 눈빛 위로 얹혀진 "이 방법사 아주 재미있는 신이 붙은 놈이구만.."이라는 대사는 자신을 뛰어넘는 것이라면 모조리 파멸시킬 듯 잔혹 본색을 드러내 10대 소녀 방법사를 위협할, '악을 영적으로 보필하는 의문의 여인'의 등판을 주목하게 만든다.


    '방법' 제작진은 "한국 드라마 최초로 '방법'이란 소재를 다루고 '초자연 유니버스'라는 새로운 시도에 걸맞게 캐릭터 또한 지금껏 본 적 없는 독창적인 매력을 지녔다"며 "이를 엄지원-성동일-조민수-정지소가 자신만의 결로 녹여내며 독보적인 캐릭터로 탄생시켰다. 이들이 벌일 뜨거운 연기 열전과 퍼펙트 시너지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방법'은 총 12부작으로, 영화 '부산행'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이 집필해 화제를 모으는 작품이다. '블랙독' 후속으로, 오는 2월 10일(월) 밤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방법' 엄지원·성동일·조민수·정지소, '용호상박 아우라' 느껴지는 캐릭터 포스터
    '방법' 엄지원·성동일·조민수·정지소, '용호상박 아우라' 느껴지는 캐릭터 포스터
    • Copyrights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